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것들

파주 운정 족발 배달 맛집 : 족보천하

반응형

코로나 시국에 주말 외식이나 외출을  잘 못하다 보니 요즘 배민, 요기요를 이용해서 배달음식 많이들 드시죠? 

저희도 예전에는 주말에 아이들 뛰어놀게 하려고 자주 나갔다가 들어오는 길에 한 끼는 외식을 하고 들어오곤 했었는데, 요즘엔 거의 집에서 만들어 먹거나 배달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제가 족발 맛있는 곳을 한 곳 뚫었어요(?) ㅎㅎ

바로 파우 운정에 족말 맛집으로 유명한 "족보천하"입니다.




▪️ 주소: 경기 파주시 동패로63번길 48-27


▪️ 매일 15:00 - 00:30




"족보천하"(족발보쌈천하)는 파주 운정 카페거리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배달맛집이기도 하지만 운정 주민들 사이에서는 포장 맛집이기도 한데요, 전화로 주문해서 퇴근길 픽업해 가는 분들을 많이 봤어요^^ 


저도 항상 주문해서 먹는 곳이 있었는데요,  그곳은 음식 구성이 그냥 족발 위주였는데요,


언젠가 이 족보 천하에서 한번 배달해서 먹고는 가성비와 구성이 너무 좋아서 그 이후에는 족발 먹고 싶을때 종종 시켜 먹고 있습니다.


족발, 보쌈, 매운족발 반반 세트 등 
메뉴는 네이버 검색이나 배달 앱에 들어가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배달 앱으로 주문하면 40~50분 사이 음식이
도착합니다.

 

두둥! 드디어 도착했어요

저희는 족발(대) , 날치알 주먹밥 추가했어요.

 

도착한 음식을 한번 볼까요.


족발, 날치알 주먹밥(서비스), 보쌈(서비스), 상추쌈, 김치, 무김치, 마늘, 새우젓, 백김치, 쌈장, 사이다, 막국수가 왔어요.


날치알 주먹밥 주물주물 해서 먹기 좋게 위생장갑을 보내 주셨네요.


보쌈 서비스는 3/31까지 이벤트라고 적혀 있었어요.

✔️족발이 탱글탱글하니 양이 정말 푸짐해서 좋았습니다.

 

✔️막국수도 새콤달콤하니 맛있습니다.

 

✔️날치알 주먹밥은 족발과 함께 곁들여 먹기 적당한 양입니다.

 

✔️야채들이 모두 싱싱하게 도착해서 좋았어요.

 

✔️김치 무김치 백김치도 함께 쌈으로 먹기 좋아요. 김치가 맛있어요^^ 

 

✔️이곳의 특징이 와사비를 보내주시건데, 족발이랑 와사비 백김치 조합은 최고에요!

 

✔️서비스 보쌈으로 더 푸짐한 저녁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족발 하나 시켜서 상추에 싸먹고 김치에 싸 먹고 백김치랑 와서비랑 싸먹고 막국수랑 같이 먹고, 시원한 사이다 한잔으로 마무리 ~ ㅎㅎ

이번 주말 저녁은 정말 든든하게 잘 먹었네요.

족보 천하 족발은 쫄깃쫄깃한 껍데기 부분과 고기부분이 많아서 아이들도 저희 아이들도 정말 잘 먹습니다.

아이들은 족발과 날치알 주먹밥 백김치로 한 끼 뚝딱 해치웠네요.

그동안 주문했던 곳들은 족발 껍데기 부분이 너무 물컹하고 큰 뼈 사이에 고기가 적은 느낌이었은데 족보천하는 가격대비 양이 푸짐한 편이에요.

쫄깃한 식감의 족발을 찾으신다면 족보천하에서 한번  시켜드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