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것들

밥하기 싫은 날 백종원 만능 양념장 떡볶이 & 짜왕 짜장 떡볶이 만들어먹자

반응형

새 학기가 시작되고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간지 모를 정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주위에 아는 분들도 요즘 몸살이 올 정도라며 아이들 쫓아다니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아침 챙겨 먹여 보내느라 정신없이 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저녁거리는 미리 장을 봐서 저녁이 되면 딱 먹을 수 있게 준비를 해 둬야 하는데 아이들 놀이터며 학원 데려다주고 집안일 하다보면 시간이 너무 빠듯합니다.

오늘은 도저히 저녁을 못할 것 같아 자체적으로(?) 분식 데이로 정했습니다 ㅋㅋㅋ

 

내일은 아이들을 위한 영양이 가득한 음식을 만들겠다는 다짐으로요..

 



▪️ 백종원만능양념장으로 만든 라볶이 

재료: 떡, 라면, 백종원 만능 양념장, 다진 마늘, 파, 육수 

✔️먼저 육수를 내줍니다.

✔️양념장을 듬뿍 두 스푼 정도 넣었어요

따로 양념을 넣지 않아도 괜찮지만 저는 다진마늘, 파, 간장 조금, 올리고당 조금 더 넣어서 양념을 만들었어요.

떡이랑 삶은 계란을 넣고 마지막으로 라면까지 넣었습니다.

백종원 만능 양념장을 집에 구비해 두면 급할 때 꽤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어요.

 


▪️ 전골류나 매운 찌개 끓일 때에 나 닭볶음탕 같은거 할 때도 좋아요. 김치볶음 할때 넣어줘도 맛있습니다! 진미채볶음이나 두부조림 오징어볶음 등 정말 만능! 이에요^^ 


▪️ 짜왕으로 만든 라볶이

아쉬운 대로 오늘 저녁 아이들 메뉴입니다^^

육수에 짜왕1개 떡과 다진 파와 마늘을 넣어서 끓여주면 아이들이 정말 잘 먹습니다.


집에 종종 짜장 가루를 사두고 아이들 떡볶이 해줄때에나 짜장 덮밥 만들어 줄 때 사용 하곤 하는데 집에 짜파게티나 짜왕 같은 라면 종류가 있을때에는 떡이랑 같이 넣어서 간단하게 먹이기 좋아요

저는 그래도 항상 집에 구비해두는 소고기 다짐육을 함께 넣어서 좀 더 신경을 써주고 있는데 오늘은 다짐육 마져 똑떨어졌네요.


아이들은 짜왕으로 만든 짜장라볶이에 풀무원 얇은피만두 그리고 싱싱한 딸기로 오늘 저녁 메뉴를 준비했어요.


남편과 제가 먹을 저녁은 백종원 만능 양념장으로 만든 라볶이, 스팸김치볶음밥, 풀무원 얇은 피김치만두로 먹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매일 저녁 뜨끈한 국물과 여러 가지 반찬으로 든든하게 줘야 할 것 같은 생각이었는데 오늘처럼 급할 때에는 이렇게 후다닥해서 저녁을 마무리했습니다^^

 

대신 내일 아침엔 미역국에 밥 한 그릇 말아서 든든하게 먹여서 보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