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거

매직/세팅펌 등 파마 후에 머리 감기 언제 해야 할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곱슬머리의 소유자 친절한 J입니다. ㅎㅎ


머릿결 자체가 부스스한 곱슬 아니고, 뿌리 부분에서 휘용돌이 치는 곱슬머리 아실까요...


그래서 저는 매직 펌을 정기적으로 해줘야 하는 머리인데요.


매직 펌으로 머리를 펴주지 않으면, 뿌리 부분의 볼륨이 엄청나게 살아나서 걷잡을 수 없는 머리가 돼버리곤 한답니다.


제가 얼마 전 미용실에 가서 매직 펌 시술을 받고 왔습니다.


매직 펌 세팅 펌 등 펌의 유지 기간은 보통 6개월~1년 정도인데요.



저처럼 뿌리만 자랄 때 곱을 끼가 있으신 분들은 중간중간 뿌리 매직만 해서 관리해 주시면, 너무 자주 머리를 펴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뿌리매직의 경우 전체 매직비용에 비해 비용이 적어요)

 


제가 펌 진행하는 동안 미용실 원장님께서 "머리는 내일 감으세요"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런데, 사실 어릴 적부터 매직 펌이나 세팅펌을 자주 했었는데, 왜 늦게 감으라는지.. 잘 몰랐어요.


머리 안 감는 걸 잘 못 참는 성격이라 그냥 다음날 아침 바로 감아버리는 경우도 있었죠.


그런데, 미용실에서 말씀해 주시기를,


펌을 진행할 때에 펌 제로 머리의 큐티클을 연화하여서 머리를 쭉 편 뒤에 중화작업을 통해서 다시 머리카락을 정상적으로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48~72시간 내에 머리를 감게 되면 이 펌제가 다 씻겨 나가버려서 펌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 못 참겠으면 다음날 저녁, 정상적으로는 48시간~72시간(이틀에서 삼일)을 버틴 뒤에 샴푸를 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또 한 가지 중요한 점,


펌프에 머리 묶기, 헤어밴드, 모자 쓰는 것 또한 머리카락 변형을 가져오기 때문에 이것 또한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네요.


다음날 부득이하게 머리를 꼭 감아야 할 일 이 있으시다면, 가볍게 물로 헹구기! 또는 린스로만 헹구기, 샴푸를 사용해야 할 경우 극소량만 사용하기!


이렇게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고무줄로 머리를 묶거나, 모자 쓰는 것, 헤어밴드 등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참 불편하지만, 큰맘 먹고 미용실에서 몇 시간 동안 앉아서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고 정성스럽게 한 헤어스타일이 한순간에 무너지게 만들기에는 너무 아까운 것 같아요...


파마 후에 머리를 언제감을 지 궁금하신 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되셨길 바라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