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거

코로나 예방접종 2차 날짜변경 방법

반응형




코로나 예방접종 1차 접종이 끝나고 나면 접종 날짜로 부터 정해진 기간이 있어서 2차 맞는 날짜가 확정되어 버립니다.


예방 접종을 하고 나오면 해당 병원에서 확인 문자와 함께 2차 접종 시기를 알려주는 문자가 옵니다. 


또한 질병 관리본부 어플 coov쿠브 설치를 해 두면 어플을통해 예방접종확인서를  볼 수 있고,1,2차 접종 날짜도 확인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적인 사유 등으로 2차 접종을 미뤄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 데요.


예약변경이 되지않는다고 알고 계시는분들도 있고, 날짜 변경 방법에 대해 많은 이야기 들이 있습니다. 


먼저, 변경 전 어플 쿠브(coov)를 통해서 2차 접종 시기를 한 번 더 확인 합니다.

(기사를 통해 보니 백신 수급으로 인해 자동으로 2주~6주정도 날짜가 밀렸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차접종 날짜 변경을 원하는 경우, 


✔️ 해당 병원으로 전화하는방법


✔️ 관할 주민센터로 전화 하는 방법


✔️해당 지역 질병관리 센터로 전화 하는 방법


✔️1399(다산콜) 센터로 전화 하는 방법 


✔️보건소로 전화 하는 방법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위에 해당하는 내용들로 변경을 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렇다면 위의 방법 모두 예약날짜 변경을 할 수있는 방법들이고, 접종 지역에 따라 다른부분들이 있으니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연락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확인 해본 결과, 저의 지인의 경우에는 예방접종을 해당 지역의 예방접종센터에서 하신 경우에는 변경을 해당지역 질병관리 센터로 하시면 바로 변경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또한 저같은경우에는 지역 보건소로 전화를 걸었더니, 담당하시는 부서(예방접종실) 로 연결이 되어서, 통화 후 변경을 할 수있었습니다. 

본인 주민번호를 알려드리고, 날짜변경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지역 근처의 병원의 가능한 시간을 알려주시면 정해서 변경 하시면됩니다.

병원마다 시간당 접종할 수있는 건 수가 정해져 있어서, 병원에서는 변경이 되질 않는다고 하네요!


참고로, 위의 연락가능한 방법들 대부분 전화연결이 쉽지않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전화 거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 접종일을 변경 해야 하는 부득이한 사정이 생겨서 여기 저기 알아보던 중에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하면된다. 여러 이야기를 듣다가 직접 진행을 해보고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2차 접종도 무사히 받으시길 바랍니다.

(예방접종 2주 전후로, 약물투여나 복용등 : 링거나 피부시술 평소 복용하는 약물 에도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도 꼭 알고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