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것들/Cafe.

이디야커피 EDIYA COFFEE 음료 추천 : 커피가 질릴 땐 건강한 음료 "콤부차" 어떠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더운 여름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어제 그저께는 에어컨을 안틀 수가 없는 날씨였어요... 덥고 꿉꿉하고 ㅜㅜ

 

 

이제 여기저기 여러 커피숍에서 다양한  아이스 음료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죠^^


제가 여름에 유독 즐겨 찾는 이디야 카페에 시원한 여름 음료를 마시러 가보았습니다.


얼마 전부터 눈에 띄는 음료가 있었는데요.


바로 "콤부차"입니다.





[콤부차란 ?]


콤부차는 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입니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맛과 향이 나고, 발효과정에서 탄산이 형성되어 청량감을 줍니다.



이 콤부차는 미란다 커, 레이디 가가, 아만다 사이 프리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예전부터 미용과 건강관리를 위해 마시면서 유명해진 음료라고 하네요^^



이 콤부차는 판매되는 회사도 여러 곳 인데요.

 

 



티젠에서 출시된 콤부차는 BTS 비티에스 콤부차로 유명해져서 한때 품절 현상도 있었지요.


현재 코스트코에는 다시 입고가 되어 할인 행사를 하고 있는 듯합니다.



어찌 됐건, 이 인공적이지 않은 건강음료인 콤부차가 이디야에 출시가 되었다고 하니 한번 먹어봤는데요.



이디야 콤부차는 청포도 레몬맛과 복숭아 망고 맛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위의 말들에 따르면 좀 달달한 편인데 그나마 청포도 레몬맛이 덜 달다고 해서 저도 청포도 레몬맛으로 주문을 해 봤습니다.

 

 



* 가격은 3500원/ 주문 시에 따로 아이스컵을 준비해달라고 했어요!


한 손에 꼭 들어오는 이디야 콤부차 용량은 315ml (128Kcal)입니다.

 

 

 




아이스컵에 부었더니, 가득 좀 안되게 한번 붓고, 또 한 번 더 마실 수 있는 양입니다.


가득 담아서 드실 게 아니라면 한 병으로 두 명이서 나누어 마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한잔 따라서 마시고 나머지는 가지고 왔습니다^^

 

 




* 맛은 탄산수 정도의 탄산에 청포도 맛과 레몬맛이 감돌면서 마치 그 홍초 음료 마시는 것처럼 시큼한 식초 맛이 살짝 돕니다.


다이어트, 건강에 좋다는 이 콤부차는 맛이 과하지 않아 좋았어요.



[콤부차의 효능]


1. 콤부차는 효모와 발효과정을 거쳐 만든 음료입니다.

이 과정에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생물들이 증식하게 되는데, 이 콤부차에는 프로바이오틱스에 속하는 여러 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2.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을 줌

식초와, 발효과정에서 생산되는 아세트산이 성인병 예방을 돕는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콤부차는 미용음료라고 할 만큼 좋은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콤부차는 독소 배출, 장 건강, 해독 효과 등이 있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저는 커피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카페에 가면 무조건 커피 종류를 마시고, 또 자주 마시는데요.


요즘 하루에 3~4잔씩 마신다고 하면 중간에 한 번은 거르고 건강을 위한 "파인애플식 초"
'생강차" 레몬 차" 같은것을 마시고 있어요.

 



이제 이디야에 콤부차도 알았으니 커피 대체 음료로 이 콤부차를 자주 마시게 될 것 같아요^^


 

 

 



이외에도 이 이디야 여름 신상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앞으로 더운 여름 이디야에 자주 와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