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곳들

여의도 더 현대 맛집 : 홍콩 요리 전문점 호우섬

반응형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는 단연 "더 현대" 인 것 같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열흘 만에 누적 방문자 수를 200만 명을 훌쩍 넘겼으니 말이죠.

위치도 서울 중심가에 있다 보니 접근성이 편리하여 오픈 시간에 가도 이미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오픈 시간을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이번 방문은 더 현대백화점 구찌 매장에 들러 지인 립스틱 구매 차 방문을 했는데요,

 

여의도 일대에 핀 꽃 사이로 운전하며 도착하니 일찍부터 배가 고파서 일단 입장하는 데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지난번 방문 때엔 "와인 웍스"에서 샐러드와 파스타를 먹었었는데, 그 사이 재방문 했던 지인 말로는 홍콩 요리 전문점이 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못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주차장에서 직원 체조 음악 소리를 들으며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몇 분간 대기 후 백화점 오픈 시간 땡 하자마자 지하 1층으로 가서 바로 "호우 섬"으로 향했어요.

 

그런데 저희랑 같이 입장하던 분들도 호우섬으로  몰리더라구요?! 그러고 자잡고 메뉴 고르고 있는 사이 웨이팅 줄이 시작되었어요!!!

세상에, 오픈하자마자 웨이팅이라니...

이렇게나 인기가 있는 곳인 줄 몰랐네요.

 

홍콩 요리 전문점인 "호우 섬" 은 중국어로 좋다는 뜻의 "호우" 와 딤섬의 "섬"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1호점으로 "더 현대"백화점에 매장이 있으며, 매장은 다양한 사인과 색감을 활용해 홍콩 소호 거리의 한 장면을 담아낸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주방은 실시간으로 딤섬을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신뢰감을 더하는 오픈 키친 형태로 꾸며져 있습니다^^

 

▪️ 오픈 시간: 10시 30분- 라스트 오더 19시 40분
(금요일과 주말은 라스트 오더 20시 40분)


▪️메뉴
블랙하가우 (3pcs) : 오징어 먹물 피와 탱글 한 새우 식감이 일품

마늘칩꿔바육: 두툼한 고기두께, 믿고먹는 호우섬 대표요리

쯔란오징어튀김: 호우섬 스페셜 시즈닝을 뿌린튀김

맑은우육탕면: 소고기와 도가니를 넣어 진하게 끓인 홍콩식 곰탕 국수

라구짜장도삭면: 고기를 듬뿍 넣어 볶음 짜장에 비벼 먹는 도삭면

뽀짜이판: 새우와 돼지고기 완자를 올린 홍콩식 솥밥 


메뉴들은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블랙하가우, 우육탕면, 쯔란오징어튀김, 쪼짜이판과 매일매일 만들어 준비 한다는 호우섬 밀크티도 함께 주문 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요... 일단, 음식은 금방 나옵니다.

 

✔️블랙하가우 : 엄지 척! 뜨거울 때 바로 드세요. 다음에 가면 더 주문해 먹어야겠습니다^^ 

 

✔️우육탕면: 저는 개인적으로 고수를 넣지 않고 맑고 담백하게 먹는 게 더 맛이 좋았던 것 같아요(고수는 넣거나 따로 달라고 주문 할 수 있습니다)

 

✔️쯔란오징어튀김: 정말 바삭한 튀김이고 시즈닝맛이 약간 요즘 인기 있는 감튀 칠리 소스랑 매우 흡사합니다. 바삭바삭 과자 먹는 듯하면서 짭짤 매콤하지만 많이 매운 편은 아닌 듯합니다.
(급하게 시키느라 이걸 시켰는데, 꿔바로우가 대표 메뉴라니.. 옆 테이블 드시는 거 보니 다음엔 꿔바로우를 먹는 걸로... ㅠㅠ)

 

✔️뽀짜이판: 이건 제 입맛에는 그냥 그랬어요^^ 


그냥 돼지고기 곁들인 솥밥이에요. 다른 메뉴들을 많이 시켜서 그런 건지 밥에 손이 많이 안가더라구요^^ 그래도 처음 먹어보는 홍콩식 솥밥 매력 있네요.

✔️밀크티: 한 캔에 오천원대로 맛도 진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캔으로 되어 있어서 사가지고 멀리 이동할 때에도 불편함 없이 몇 개 사가지고 가기도 좋을 것 같네요. 

 

식당 분위기가 이색적이고 특히 벽면에 홍콩 길거리를 연상케 하는 포스터가 마치 홍콩에 와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가 예전에 홍콩 갔을 때 음식이 너무 맞지 않아서 힘들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호우섬 식당은 의외로 너무 맛있고, 한국 사람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 것 같아요.

식당 규모가 크지 않은데 계속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 오시더라구요^^

"더현대" 맛집 홍콩음식점 "호우섬"


웨이팅 없이 먹고 싶을때에는 백화점 오픈시간과 동시에 바로 식당으로 직행! 만이 답입니다 ^^

더현대1호점을 시작으로 많은 곳에 더 많은 매장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