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것들/Cafe.

파주 심학산 커피숍 "137카페"

반응형

이번 명절 연휴에 잠시 바람 좀 쐴 겸 파주 인근에 가볼 만한 곳이 있을지 심학산 근처로 향했습니다. 
혹시나 오픈한 곳이 있나 싶어서 드라이브 삼아 차로 몇바퀴 돌아보았는데요.

곳곳에 문이 닫힌 곳이 꽤 되더군요.

날씨가 거의 봄 날씨에 가까워 소수 가족단위로 많이들 나와서 걸어가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저희는 멀리서 노란 간판이 눈에 띄는 "137카페"라는 곳에 가보았습니다. 


다행히 영업을 하고 있었어요. 

 


경사진 길가 한켠에 있어서 주차장도 언덕을 올라가면 바로 앞에 주차 할 수 있습니다.

차에서 내려서 보니 마당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을 만한 공간이 있네요^^

 


따스한 햇볕을 받으면서 아이들이 이곳에서 한참 뛰놀다 왔답니다.

 

커피숍 내부로 들어가면 아늑한 공간이 나옵니다.

 


내부가 넓지는 않지만 2층으로 되어있어서 널찍한 느낌이 드네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두 잔을 시킨뒤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는 프라이빗 한 공간인 단체석이 한쪽이 마련되어 있구요, 바깥 테라스 공간도 있어요.

곳곳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눈에 띕니다.

 

1층은 여자 화장실, 2층에는 남자화장실이 있어요.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니 커피가 나왔어요.

 


1층 바깥마당 쪽에 자리를 잡고 커피 한 모금을 마셨는데 "와 ! 커피맛있다" 우리 부부는 동시에 같은 말을 했답니다 ㅎ

커피가 진~ 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커피숍이 언덕 위쪽에 자리 잡고 있어서 인지 마당에 앉아서 둘러보니 뷰가 탁 트여 보였어요.

아무래도 근처에 음식점이나 건물들이 많아서 그다지 멋진 뷰는 아니었지만 커피 한잔하면서 앉아있기엔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바로 앞 건물 "뜨락"은 간장게장정식이 맛있기오 집으로 유명 한곳이고 , 뒤쪽으로는 심학산 장어가 있는데 여기도 심학산 근처에서 꽤 인기 있는 식당인 것 같더라고요.

식사 후에 후식으로 커피 한잔하러 오기 딱 좋네요!

우리는 그렇게 힐링타임을 갖고 다시 돌아가려고 할 때쯤 보니 밑에서 올라오던 승용차가 후진으로 다시 내려가는데 턱이 높아서 덜컹하고 걸리더라고요? 

이곳은 경사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운전하실 때 조심해서 운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ㅜㅜ

심학산 근처에 유명한 "꿈꾸는 카페"와 "카페웨이브" 에는 자주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커피숍이 새롭게 많이들 생겨서 부쩍 자주  찾아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커피 맛 또한 너무 퀄리티가 좋아서 앞으로 자주 오게 될 것 같아요^^ 

다음번엔 라떼와 디저트 메뉴를 먹으러 한번 와야겠어요 . 이곳 크로플이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가 갔던 시기에는 좀 추운 계절이라 마당이나 2층 테라스에 파라솔 같은 것들이 다 정리가 되어 있는 상태였는데요. 아마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이라 그런 것 같아요.

 

 

원래 "카페 137"은 캠핑 느낌 물씬 드는 그런 카페인 것 같아요. 따뜻한 봄에 오시면 아마 그런 분위기에서 커피 한잔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137" 

▪️ 주소 : 경기 파주시 서패동 235-1


▪️ 매일 11:00 - 22:00 둘째, 넷째 화요일휴무


  일요일 11:00 - 21:00 

▪️ 단체석, 주차장, 남녀화장실, 테이크아웃가능, 무선인터넷가능, 지역화폐(카드형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