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것들/Cafe.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 카페 : 올댓 커피 에스프레소 바 (에스프레소 전문점)

반응형

 

all that coffee - espresso bar


 

안녕하세요!


이제 무더위의 끝자락에 들어선 듯 하루 중에 어떤 때에는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날씨가 되었어요.


아직 낮에는 덥긴 하지만 하늘이 점점 가을 하늘처럼 높아지고, 맑고 예쁜 구름들이 보이는 것 보니 곧 가을이 찾아올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런 가을 날씨에 어울릴만한 요즘 힙한 카페 소개해 드릴게요:)


일산 호수공원 옆 가로수길 안에 위치한 [올댓 커피 에스프레소 바]입니다.


올댓 커피는 원래  본점은 일산 동구 장항동에 위치해 있으며, 여기가 커피 맛있기로 워낙 유명해서 오랫동안 커피 좋아하시는 일산 분들이라면 거의 알고 계실 만큼 인기가 많은 카페에요.


그 이후에 분점(체인점)이 하나둘씩 생기면서 지금도 다른 지역에도 좀 검색이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커피 맛있기로 유명한 "올댓 커피"에서 또 한 번 요즘 핫한 곳인 "에스프레소 바"를 오픈했더라고요.


여긴 또 어떤 곳인가 궁금한 마음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찾아오시는 길 : 경기도 고양시 일산 서구 주엽로 80 D동 122호 올댓 커피 호수 공원

031-929-6748

매일 11:00~19:00



일산 호수공원 옆 가로수길에 주차하실 경우 D동 (바깥쪽 라인)에서 찾으시면 올댓 커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로변에서 보이는 쪽에서는 올댓 커피가 보이실 거예요.


매장이 크지는 않지만, 간판과 함께 야외에도 올댓 커피 감성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지나가시다 보면 바로 찾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제가 방문했던 시간대에는 오후 시간대라서 그런지 안에 많은 분들이 자리하고 있었어요.


한 분 한 분 메뉴를 보면서 추천해 주시고, 주문을 받으시기 때문에 조금 기다렸다가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차례가 오고 나서, 저 역시 에스프레소 바 방문이 처음인지라 커피 추천을 부탁드렸어요.


메뉴를 보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요.


이곳은 모든 메뉴가 에스프레소 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일반 에스프레소 부터, 초보자가 즐기 실수 있는 달달한 크림이 올라가있는 카페꼰빠냐, 카페브라노 등과  시원한 슬러쉬에 크림이 올라가있는 에스프레소인 카페 그라니타도 있어요.

또 카페 아포가또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올라가 있어서 더 풍미가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카페꼰빠냐와 카페 그라니타를 주문했어요.


이곳의 특이한 점 또 한가지는 Bar 에서 음료를 드실 경우의 가격은 2.5~3.5 정도 이고, 테이블에앉아서 드실 경우에는 5.0 정도 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바에서 음료를 마시기로 했어요:)



" 올댓 커피 11번째 커피 스토리 인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누구나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 실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에스프레소 & 바게트를 페어링 하여 제공합니다"


이곳은 이태리 감성의 카페답게, 바게트 빵을 함께 페어링 해주신답니다.



그럼, 카페 이곳저곳을 둘러보면서 커피를 기다려 볼까요?!




짠, 너무 예쁜 에스프레소잔에 커피가 담겨 나왔습니다.

 

 



얼마 전, 인기 있었던 드라마 빈센조에서 보면 한국 사람들이 마시는 아메리카노를 커피 구정물(?)이라고 표현했었죠.


이태리에서는 진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게 정통 커피를 즐기는 방법이라,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서 마시는 커피를 별로 커피로 쳐주지(?) 않는 것 같아요.ㅎㅎ


아메리카노는 (아메리칸 스타일) 에스프레소는 (이탈리안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를 예전에도 몇 번 접해 본 적이 있지만, 결국엔 뜨거운 물 더 달라고 해서 타서 마시거나, 했었는데요. (커알못..ㅋㅋ)

 


이번에 제가 주문해서 마셔본 커피는 정말 맛있었어요.


에스프레소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드시기 좋을 거 같았어요.


특히, 식사 후에 배가 불러서 커피도 못 먹을 때 많잖아요.


그때 이렇게 에스프레소 한잔 딱하기 좋고, 또 오후에 피곤함이 몰려올 시간에 달달한 에스프레소 한 잔이면 반짝하고 힘이 다시 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말, 이렇게 좋은 바를 알게 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앞으로, 자주 올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음에는 올 때 사람이 없을 만한 오전이나 저녁시간대에 와서 여유롭게 차 한잔하고 가야겠어요.


이태리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올댓 커피 에스프레소 바]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