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곳들

경기도 이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설봉공원

반응형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709번길 128 (관고동371-3) 에 위치한 이천 설봉공원은 매일매일 24시간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공원입니다.

 



저는 이곳이 그냥 동네 근린공원처럼 좀 작은 규모의 공원인 줄 알았는데요...

이천 내려가는 길에 쓱 둘러 볼일이 생겨서 들렀는데 생각보다 엄청 넓은 곳이었네요^^

이천하면 꼭 들러봐야 할 곳 이천 가볼 만한 곳으로 손 꼽히는 설봉공원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이천의 진산 설봉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이 설봉공원은 "세계비엔날레"와 매년 열리는 "이천 도자기 축제, " 이천 쌀 문화 축제"등 축제 개최지로서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 잡은 공원입니다.

설봉공원은 중앙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전통의 느낌을 주는 정원, 재래 가마 등을 배치하여 쾌적하게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설봉공원 내 도자기 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도자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설봉공원 이용안내 *

설봉 종합관광 안내소 031-634-6770 

한국도자재단 031-631-6501 


* 관련 홈페이지 * 

이천 문화광광 http://tour.incheon.go.kr

한국도자재단 http://kodef.org

경기도 근처에 비슷한 공원을 꼽으라면 일산 "호수공원" 이 있을 수 있겠군요^^

설봉공원 역시 네비를 찍고 가시면 주차공간이 나옵니다. 주차를 하시고 많은 분들이 오셔서 산책을 하시거나 또 반려 견 산택 등 많은 분들이 오고 가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정말 아무 정보가 없고 갔기 때문에 드넓고, 또 가장 반했던 곳은 호수 부분이었어요^^

호수공원으 주로 자주 갔던 저는 이천 지역에 이렇게 넓은 호수와 멋진 경관이 펼쳐져 있을 줄 몰랐네요^^ 

아 그리고 또 쉽게 설명하자면, 잠실 쪽에 위치한 석촌호수처럼 호수 부근이 산책로로 되어있고, 설봉산 옆에 위치해 있어서 등산로도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산책로를 선택하셔서 이동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에는 휑하던 모든 공원들이 그렇듯 푸릇푸릇 한 나무와 풀들로 뒤덮여 있네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저는 이렇게 자연과 함께일 때 큰 힐링을 받는 것 같습니다 .. 하하하..

이곳은 계절마다 계속 여러 가지 나무들과 꽃이 피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아 오고 계신 명소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제가 방문하기 전 봄에는 벚꽃이 한창이어서 벚꽃이 만개한 공원이 너무 아름다웠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설봉 호수가를 따라서 쓱 걷다 보면 사랑해, 곁에 있어줘...등등의 푯말들이 있어요^^

 

조금 간지럽긴 하지만, 나름 공원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는 살아있는 공원 같은 느낌에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고, 운동 삼아 걸어도 너무 좋은 곳.

그리고 이곳에서 도자기 체험이나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면서 둘러보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공원을 걷다 보면 많이 느끼는 점 중에 하나가 아이들, 그리고 반려견에 관련한 일들이 많이 생긴다는 건데요.

요즘은 노키즈존이 많이 생기듯이, 보호자들께서는 아이들 케어를 세심하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호수가라 더더욱 조심해야겠어요..

 

그리고, 요즘 또 펫팸족 1500만 시대에 아직도 이 반려견이나 반려묘에 대해 옛날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반려견, 반려묘를 아직도 "물건" 취급한다는 기사도 본 적이 있는데요.

공원이나 길거리에서 이런 변려견들을 마주치면 함부로 말을 걸거나 만지는 그런 행동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견주 분들도 보면 매너가 있으신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많이 본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점점 이런 문화나 생각의 폭이 넓어져서 좀 더 발전된 반려견 문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천에서 가볼 만한 곳 설봉공원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