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곳들

아이들과 산책하고 운동하기 좋은 파주 "교하중앙공원"

반응형

날씨가 좋아지면 주위 공원들을 검색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자주 다니곤 하는데요.

작년쯤 제가 파주 근처에 가볼 만한 공원을 하나 발견했어요.

근처 사시는 분들은 잘 아실 텐데요,

아파트 단지 와 상가들이 있는 길 한켠에 위치해 있는 공원이라

이 근처에 거주 하시는 분들은 자주 이용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런 곳을 이제야 알게 되다니....

그곳은 바로 파주에 위치해 있는 "교하중앙공원" 입니다.

이곳은 근린공원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 곳이고 규모가 아주아주 큰 공원이라기 보다 산책하기 좋은,

아이들과 킥보드 타고 걷기 좋은 공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주 숲속노을로 인근 동문굿모닝힐 6단지와 월드메르디앙센트럴파크 7단지 아파트 건너편에 위치 해 있습니다.

주차장 무료 이용이 가능 합니다.


교하중앙공원은 중국정원, 한국정원, 일본정원, 서양정원등 7개국의 건축물을 재현해 두었습니다.

제일 먼저 들어가면 한국 식 정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분수대, 유럽식 정원을 지나서 쭉 산책길을 걷다 보면 중국정원이 보이고

교하 도서관 방향으로 걷기 좋은 코스 입니다.

한 바퀴 돌고 나오는 길에 일본식 정원까지..

구석구석 너무 예쁘고 멋스럽게 꾸며 두었습니다.


교하공원에는 라일락, 꽃사과, 조팝나무 등이 한창이고

푸르른 식물들 사이로 걷기 아주 좋았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1. 한국정원 : 한국정원은 경복궁 입구 같은 느낌의 입구로 시작하여 작은 연못과 정자가 보입니다.

2. 인도정원: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물이 다 빠진 상태였어요, 물이 차 있을 때 오면 더 멋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3. 프랑스 궁전: 이곳은 마치 베르사유 궁전같은 느낌의 곳이고 조각상이 여러 개로 되어 있어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4. 이탈리아정원: 이곳 역시 물이 흐르지 않아 아쉬웠어요. 푸르른 나무들 사이 물까지 있었다면 너무 멋있었을 텐데 말이죠.

5. 영국정원: 이곳은 영국식 스투어헤드정원를 모티브로 만든 곳이라고 하네요.

6. 일본정원: 마치 영화 뮬란에 나올법한 느낌의 건축물이랄까요 ㅋ 정말 멋스럽게 잘 만들어 놓은 느낌입니다.

7. 중국정원: 이곳은 중국컨셉인지 잘 몰랐는데 기와끝을 보면 중국식으로 하늘을 향해 솟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못에 살아있는 생물들도 살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한바퀴 도는 것이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면서 한 바퀴 휙 돌기에 너무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도심 속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게 놀라웠지만, 사람이 그득그득하지 않고 산책하기 좋은 곳,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앞으로 재 방문 의사 있는 곳입니다^^



 

교하중앙공원


경기도 파주시 숲속노을로 25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