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것들

콜라버 이야기 : 곰표 2080 뉴샤이닝 화이트치약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콜라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얼마 전 포스팅 했었던 카카오프렌즈x 온더바디 에서 나온 "카카오프렌즈 선크림" 도 그중 하나인데요.

오늘 제가 구입한 제품은 2080치약과 대한제분 곰표의 콜라보 제품 "곰표2080 뉴샤이닝 화이트 치약" 입니다.

 


먼저 요즘 인기 있는 이 콜라보 제품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요,

콜라보라는 뜻은 영어로 Collavoration 이라고 하며, 일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팀을 이루어 함께 작업하는 일을 뜻합니다.

원래 맞는 말은 콜라버가 맞는 말이라고 하네요. 

제품뿐만 아니라, 오래전에는 가수들도 콜라버로 활동을 하기도 하고, 패션 브랜드 업계에서도 콜라버로 그 해에 출시하여 인기를 끌기도 했죠.

이렇게 콜라버로 나올 경우에 그도안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들로 주목을 받게되어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고, 또 한정판 처럼 일시적으로 판매를 하기때문에 더 소장가치가 있는 것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이 곰표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곰표는 대한제분(주) 의 밀가루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한창 레트로열품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2020년도부터 이 투박하고 옛스러운 "곰표"라는 마크를 단 제품들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 곰표 패딩

의류 브랜드 4XR과 협업한 패딩 점퍼


* 곰표 맥주, 팝콘, 나쵸, 젤리 
편의점 CU와 함께 협업하여 만든 곰표 식품들


* 곰표 밀가루 쿠션
뷰티 브랜드 스와니코코와 만든 쿠션 팩트로 얼굴이 하얘질것 같은 느낌의 '밀가루쿠션' 이라는 타이틀로 선보임.


* 곰표 주방 세제
LG생활건강과 만든 주방 세제 곰퐁


* 곰표 폼클렌징
뷰티 브랜드 스와니코코가 곰표 밀가루 쿠션과 함께 내놓은 제품으로 '밀가루 클렌징 팩폼' 이라는 제품명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렇게 대한제분에서는 처음부터 이런 콜라버 제품들에 관심이 많은 던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2017년도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요,

당시 대한제분은 어떻게 하면 회사 이미지를 젊은 이미지로 바꿀 수 있을까 하고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에 연예인 "신동" 씨가 공항패션으로 입고 나왔던 사진을 보고 대한제분의 마케팅 직원분이 신동씨가 입은 티셔츠에 있는글자가 아무리봐도 "표" 자로 보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요즘 이런 티셔츠를 입구구나 생각하여 의류 브랜드 4XR과 협업하여 티셔츠를 만들어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올드한 이미지를 클래식한 이미지로 탈바꿈하는데 첫발을 내딛기 시작 한 거죠.

 

 


이 옷의 포장을 곰표 밀가루 포장지로 재미있게 만들었는데, 요즘 핫한 SNS에서 인증샷이 늘기 시작하면서 인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대한제분의 작년 3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그래프를 보면 원래 대한제분이 내걸고 있는 사료나 식음료, 밀가루 제품 외에 30프로나 되는 비중이 이 인기를 끈 나머지 제품들이라고 하니 어느 정도 성공한 셈이라고 할 수있겠네요^^

특히 이 곰표 제품은 꺠끗하고 하얀 밀가루와 잘 어울리는 제품들과 콜라버를 진행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이 2080 치약입니다.

 

저는 치약이 다 떨어져서 쿠팡에서 치약을 찾던 중 반가운 마음에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딱 봐도 왠지 하얗고 깨끗한 이미지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너무 콜라버 잘한 제품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고 6개 한세트로 들어있어서 쟁여두면 한동안 치약 걱정은 없을 듯합니다.

케이스도 클래식한 느낌에 욕실 한편에 두면 욕실 분위기도 더 좋아지는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화~ 한 냄새와 함께 하얀 내용물이 보입니다.


기존 2080치약하면 파란색 이 떠오르고 안에 내용물도 그랬는데, 이렇게 하얀 치약을 보니 정말 이가 깨끗하게 닦일 것 만 같습니다.

더더군다가 치약제품 중에서 인지도가 높은 애경에서 나온 2080과 협업하여 만들었다고 하니 치약자체로는 걱정 없이 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



요즘 레트로 감성, 클래식한 감성들의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곰표, 말표, 천사표 시멘트, 델몬트유리병, 서울우유컵 이런것들을 구입해서 옛 추억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가끔 이렇게 옛날 감성을 느껴보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