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곳들

서울,일산,김포인근 가벼운 등산코스 파주 심학산 둘레길

반응형

파주 심학산은 파주나 일산 근처에 살고 계신 분들은 모르분이 없을정도로 유명하죠.  요즘은 이근처가 많이 개발되어 아파트도 들어서고 있고, 음식점 카페들이 계속 생기고 있습니다. 심학산은 크게 어렵지 않은 등산 코스와 둘레길로 되어있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심학산은 일산, 김포, 파주에서 접근이 좋은 경기도 파주시 산남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 주말 오랜만에 심학산에 다녀왔습니다. 먼저 차로 심학산 초등학교 앞에 들어섰습니다. 전에는 비포장도로였는데 오랜만에 와보니 이렇게 차가 다니기 편한 길로 변해있네요..

차로 쭉 올라가다 보면 [약천사] 라는 절이 나옵니다. 이쪽에 주차를 하시고 올라가면 됩니다.

입구에 표지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심학산 둘레길 및 등산로 안내] 

✔️둘레길 : 배수지- 약천사- 수투바위- 배밭정자- 낙조전망대- 솔향기쉼터 6.8km

✔️등산로 1코스: 배수지- 체육시설 - 정상 전망대- 2.9km

✔️등산로 2코스: 산마루가든- 체육시설- 정상 전망대- 1.8km

✔️등산로 3코스 : 수투바위주차장- 수투바위- 정상 전망대 - 0.8km 

✔️등산로 4코스 : 서패동(배밭입구) -배밭정자- 정상 전망대 - 0.8km 

코스 확인 뒤 우리는 둘레길로 걸어 올라가다가 중간에 내려오는 코스로 짧게 약 1시간 내에 산책코스로 잡았습니다. 
둘레길을 크게 돌게 될 경우 대략 2-3시간 소요됩니다. 

 

출발-

슬슬 올라가면서 느낀 점 : 아 숨차다... 마스크를 쓰고 올라가서 그런것도 있지만 그동안 이렇게 산을 오르고 숨이 차는 운동을 한동안 쉬었더니 몸이 바로 반응이 오더라고요... 그렇게 땅만 보면서 올라가다가 문뜩 나무들을 바라보았습니다. 이런 풍경을 보면서 느끼며 걸어야 하는데 경주하듯 앞만보고 걷고 있었네요... 이제 다 떨어져 버린 낙엽들을 밟으며 여유롭게 올라가봅니다...


가다 보니 제법 내려오고 계신 분들이 보였습니다. 모두들 등산 스틱을 들고 오시더군요. 나중에 내려 올 때 느낀 건데 왜 다들 이걸 챙겨 오셨는지 알겠더라구요. 너무 가벼운 마음으로 가기엔 가파른 곳도 있습니다^^;; 신발도 단단히 여미고 올라가세요.

파주 출판 단지쪽이 내려다보입니다. 그러고 정자까지 쭉 걷다보면 낙조전망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단체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잠시 물 한 모금 마시고 다시 출발해 봅니다. 가다 보면 등산로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정상까지 대략 1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다시 내려가기로 합니다. 
오랜만에 올라오니 발목에 무리가 왔어요. 

내리막길은 경사가 심하네요. 자칫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어요. 왜 다른 분들께서 폴대를 들고 왔는지 알겠네요
내려오는 건 너무 금방 내려와서 정상에 올라갔다 올걸 그랬나 싶었어요. ^^;;

내려오시면 바로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 옆에 보면 흙먼지 터는 곳이 있습니다.

흙투성이였던 신발이 깨끗해졌어요.
집에 가서 흙투성이 신발과 옷 걱정은 안 해도 되겠어요^^;;

오래만에 상쾌한 공기마시고 건강해진 기분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참, 심학산 근처에 맛집이 많아요.
혹시 모르고 오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갔던 몇 곳을 적어보겠습니다.

 

▪️심학산도토리국수

도토리 전이 정말 바삭하고 맛있어요. 막걸리 한 잔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줄이 항상 길었지만 나름 빨리 빠졌던것 같아요. 시간을 잘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대기공간이 따로 있어요)

▪️청산어죽

여긴 항상 대기가 어마어마해서 날 잡고 문 열기 전 가서 대기표 받고 먹었는데요. 도리뱅뱅과 어죽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포장도 돼요

▪️한정식 뜨락

이곳은 한식 먹고 싶을때 자주 갔던곳이에요 반찬많이 나오고 밥 덜어놓고 물 넣어서 누룽지까지 싹싹 긁어먹고 오는 곳, 이 근처가 드라마 촬영이 있었는지 그 이후 갑자기 인기가 많아 졌더라고요~?! 

▪️봉평이가 네 막국수

비빔막국수 물 막국수 여름에 시원하게 한 그릇 먹을 만한 곳입니다.

▪️카페스테이씨

인테리어가 너무 예뻤던 곳이에요. 커피 맛은 쏘쏘

 

▪️라플란드카페
마늘빵이 맛있었고, 대형카페라 기대 안 했는데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주차공간 넓고 사람도 많아요^^;;주차장 옆에 이태원클라쓰 촬영지라고 써있었어요. 

▪️강남면옥파주점

신사동에 그 유명한 신사면옥이 있다면 파주엔 강남면옥이 있지요, 예전에 신사동에서 먹던 맛이 그리워 갔었는데.. 맛은 있는데 약간 조미료 맛처럼 간이 좀 쎘던것 같네요 

▪️만수옥 
 : 겉보기와 완전 반전 인테리어로 유명해져서 촬영 장소로 핫한 곳입니다. 화장실엔 다이슨 에어랩과 조말론 핸드워시가 있는 걸 보고 놀랬던 기억이 있네요)

여기 적은 곳들은 제가 자주 가봤던 곳들인데... 요즘엔 코로나 이후 뜸해져서 어떤지 모르겠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자세한 포스팅도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