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것들

초등학생 국어사전 : 보리국어사전 구매 후기

반응형

국어사전은 보통 3학년 정도 되면 학교에서 준비물로 가져가게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조금 일찍 사주게 되었습니다^^

요즘 들어 부쩍 독해 문제집과 그림일기 , 편지 쓰기 활동을 활발하게 시작하면서 모르는 단어와 어휘에 대해서 정말 시도 떼도 없이 묻기 시작했어요~ ^^ 

원래 어릴 적부터 많이 물어보긴 했지만, 요즘에는 제가 대답해 주기에 전문성이 점점 덜 하다는 것을 느끼고 핸드폰 검색을 통해서 몇 번 찾아서 대답을 해주곤 했어요.

그러다 보니 저녁 할 시간 집안일할 때도 계속 핸드폰으로 찾아주기가 번거로워졌고, 아이들에게 직접 핸드폰을 하게 주지는 않고 있기때문에 이렇게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사전을 사주면 어떨까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연세초등 국어사전


▪️속뜻풀이 국어사전


▪️보리국어사전 

이렇게 세 가지 종류의 국어사전으로 좁혀 졌습니다. 각 해마다 인기 있는 사전 종류가 계속 바뀌는 것 같습니다.

▪️연세초등국어사전은 인터넷가 3만원대


▪️속뜻풀이국어사전은 인터넷가 4만원대


▪️보리국어사전은 인터넷가 6만원대 

였습니다.

일단 가격은 둘째치고 내용이 다 비슷비슷할 거라는 생각에 상세페이지도 살펴보았는데요,

각각의 장점이 있었습니다.


어떠한 한 단어의 뜻을 풀이하는 과정이나 예문 등이 조금씩 달랐어요.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거니 저렴한 것으로 시작해 볼까 하고 생각하다가 아이에게 어떤 게 괜찮을거 같아? 하고 물어보니 " 나는 보리 국어사전 으로 할래" 라고 답하더군요^^

그래서 왜? 하고 물으니,


"이건 안에 그림이 같이 그려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을 것 같아" 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보리 국어사전의 장점은 그림 삽화 입니다^^

저도 이것에 반했어요..


우리 어릴 적 국어사전 생각하면 작고 두껍고 심심한 그런 사전이었으니까요.

세월이 흘러 아이 국어사전을 사주려고 보니 아이들이 실제로 볼 수 없는 나비 , 물고기, 식물, 등등 그림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참고하는데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맨 뒤쪽에는 세계 나라의


▪️국기


▪️위치


▪️언어


▪️특징 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세계 나라에 대한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거 보고 여러 나라에 대해 좀 알아봐야겠는걸요^^ 

보리 국어사전은 양장본으로 되어있어 안쪽 내지 부분이 구겨지는 것들을 방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 사전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초, 중, 고 성인들한테도 도움이 될만한 사전인 것 같습니다. 
2020년 최신 개정판이고 (주) 보리출판사에서 만들었습니다.

사실, 사전 구입 전 얼마나 볼까 싶어서 저렴한 중고책을 알아봤는데요, 개정판이 나올 때마다 꽤 많은 새로운 단어나 어휘들이 수정되고 추가된다고 해서, 그냥 새것으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휴대폰, PC만으로 빠르게 궁금한 것을 찾는 시대이지만, 단어 하나하나 찾는 방법을 알아가면서 생각하고 여러 단어를 습득하고 어휘력이 늘기를 바랍니다.

"언짢다!" 라는 말을 궁금해하던 아이
"ㅇ" 을 먼저 찾고 
"ㅏ,ㅑ,ㅓ" 에서 "ㅓ"를 찾고 
받침 "ㄱ, ㄴ에서 "ㄴ"을 찾고

그럼 언을 찾게 되지요,


그다음 두 번째 단어를 찾고 세 번째 단어를 찾는 순간 "찾았다!" ㅎㅎㅎ 짜릿한 순간이죠^^ 

저는 아직 아이들이 그래도 화면보다는 지면 활용을 많이 해야 좋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인지 이번에 구입한 보리 국어사전이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