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쌍수, 안검하수 쌍꺼풀수술, 눈성형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수술과정, 주의사항 알려드려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술을 계획중 이시거나,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 도움을 될 만한 수술 전 준비사항과 과정등에 대해 알려드릴 까 합니다.

수술 전 긴장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먼저, 수술날짜를 잡기 전에 수술예약은 생리기간을 피해서 잡는 것이 좋습니다.

- 출혈의 과다, 컨디션 저하등을 이유로 꼽을 수 있겠네요.

수술 1주일전부터는 컨디션 조절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음주나 과로등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때부터는 슬슬 약물 조절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홍삼이나 한약등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약물중단(지혈에관여), 호르몬제등을 끊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수술 전 날에는 급한 당뇨약, 고혈압약등을 제외한 약등을 잠시 끊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전날에는 몸에 열을내는 성분의 식사보다는 가볍게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섭취 해 주시는 것이 원할한 수술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마취로 진행을 하실 경우에는 수술전 6시간 전부터는 금식을 해줍니다.
 
물포함하여 금식이기때문에, 갈증이 심할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글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술전 구비 해두면 좋은 것들>  


- 클렌징 티슈 : 세안을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클렌징티슈를 준비해 주시면, 잘 사용하실 겁니다.

- 멸균면봉, 식염수, 거즈 등을  사두면, 안연고를 바를때, 집에서 소독할때, 닦아낼 때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당일 챙겨야 할 준비물에 대해 알아볼까요?>

수술 당일에는 수술복으로 환복 할때에 속옷까지 탈의해야하기때문에, 에 이너티를 바쳐 입거나, 노와이어 속옷(몸에 딱 붙지 않는 것으로) 입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악세서리는 집에 모두 풀러두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머리는 당일 오전에 깨끗이 감고 가는게 좋아요 (당장 다음날 머리 감기가 불편하실 수 있기때문이에요)

손톱, 발톱 젤네일 제거 하기 (산소포화도를 측정하는 기계를 연결할때 손가락에 끼는데, 이때 제거 하고 가셔야 합니다.)
손톱도 적당히 깍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렌즈케이스와, 수술 후 끼실 안경, 또는 썬그라스, 퇴원 시 가림용도로 사용하실 모자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 수술 할때에 얼굴을 모두 알콜로 닦은 후에 진행되기때문에, 수술 후 많이 건조 할 수 있어요.

얼굴이 당길때 바를 로션이나, 입술건조할때 바를 입술보호제도 챙겨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자 이제, 당일 병원에 방문 하셔서 , 수술을 진행 하시게 될텐데요.>

먼저, 수납-> 환복-> 사진촬영-> 디자인-> 수술 진행 -> 회복실로 옮겨 지게 됩니다.

수술을 마치고 나면, 마취제때문에 목이 칼칼하고 불편하실 수 있어요.

또 어지러울 수 있기 때문에, 회복실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퇴원 하시면 됩니다.

쉬시다가, 미지근한물을 마시고, 수술 후 안내 사항 들으시고 병원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전을 받아서 퇴원 하시게 됩니다. 

보통, 귀가 하실 때에는 자가운전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대리를 불러서 가시거나, 대중교통, 택시, 보호자 동반등을 추천드려요. (어질어질 힘드실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수술부위 소독 차원에서 다음날, 3~5일차, 한번 방문 하시고, 7일째 실밥제거를 위해 방문 하면 됩니다.

눈 수술의경우 수술 보다 실밥제거 할때가 더 아프다고 하니,,(보통 치료실에 인형들이 왜 있는지 아실거에요)

눈에 피딱지가 앉지 않게 안연고를 잘 발라주시면서 관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수술 후 에 집에가셔서 바로 식사 하시지 마시고, 몇시간 지난 뒤에 소화잘되는 것부터 조금씩 천천히 드세요.

배고프시다고 갑자기 무리하게 드시면 소화가 안되거나 배탈 나실 수 있어요~!


그럼, 수술 계획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 관리 방법으로 다시 찾아 올게요 :) 


굿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