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과 점제거 시술 후 주의사항 및 관리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 제거와 후 관리법에 대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저는 한.. 20년 전쯤? 점을 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듀오덤이 뭡니까. 그냥 반창고 자른 거 붙여주면 그대로 집에 와서 물 묻지 않게 버티기로 일주일을 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피부과에 방문했습니다.

제가 겪은 경험으로는 피부가 깨끗해 보이는데 한몫하는 것은 점 제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자외선을 많이 쐴수록, 나이가 점점 들어갈수록 점도 점점 늘어갑니다..

자, 그럼 점 제거 경험담과 함께 점 제거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보통, 피부과에 가면 점 제거비용은 개당 만 원~ 선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벤트 진행하는 곳은 개당 5천 원 정도 하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 미용목적으로 시술하는 피부과에서는 모든 시술에 시술비용+ 부가세 별도입니다.

점 제거 전에 얼굴에 마취연고를 도포합니다.

15분 정도 기다림 후에 진료실로 이동합니다.

저는 CO2 레이저를 이용해서 점 제거 시술을 받았습니다.

(레이저로 시술받지않고 다른 기구들로 시술 받으시는 분들은 어떤 걸로 진행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일회용 점 제거기 같은 걸로, 니들도 여러 번 재사용하는 곳도 본 적 있어요>.<)

확실히 뿌리 깊은 곳의 점을 뺄 때에는 다른 것들보다 아팠습니다.

시술은 금방 끝났어요.

그리고, 작은 듀오덤 같은 것을 붙여 주셨어요^^





1. 당일 세안은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듀오덤은 진물이 가득 찼을 때 갈아주며, 너무 잦은 교체도 피부 재생을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3. 듀오덤 테이프는 최소 1주일가량 붙여 줍니다.
(재생되는 기간까지 충분히 붙여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사실 기간이 길어질수록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4. 시술 후 당분간 뜨거운 김을 쐬는 음식이나, 사우나, 얼굴에 열이 나는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듀오덤에 서서히 진물이 없어진 1주일이 지난 시점부터는 피부 재생이 본격적으로 되는 시기이므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6. 뿌리가 깊은 부위의 점은 다시 올라올 수 있습니다.(재시술 가능성)



저는 시술 후에 약국으로 가서 여분의 듀오덤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일양약품의 네오덤 <점 뺀 후 피부 트러블 상처의 보호>

 



사이즈가 워낙 많아서 고민했으나, 약사님께서 점 제거 한 경우라면 지름 1cm 가 좋다고 추천해 주셨어요.

지름 1cm 원형 모양으로 80개 들어있는 이 제품은 6,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많이도 들었다 싶어서 쟁여두고 써야 하나 싶었는데, 다음날 되어보니 이래저래 계속 떨어지고 붙이고 하다 보니

많이 들어있는 이유가 있었네요^^:


이 제품은 하이드로 콜로이드로 숨 쉬는 습윤 환경을 조성하여, 피부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사이즈도 딱 맞아서, 듀오덤 잘라서 사용하는 불편함은 없네요^^


점 제거 후 다음날 진물이 아닌 갑자기 피가 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 경우 역시 생길 수 있는 현상이니 너무 당황하지 말고, 식염수 등으로 닦고 다시 재생 테이프를 붙여 주시면 돼요~

그럼, 저도 점 제거했으니 내일부터 1주일간 열심히 관리해서 깨끗한 피부가 되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