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활동범위가 넓지 않아서 새로운 취미활동 많이 하고 계시죠?
운동뿐만 아니라, 국내에서의 활동이 많아지다보니 자동차 판매량도 급증했다고 해요.
특히 취미활동도 다양한 것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 그중 하나가 꽃에 관한 것들이 아닌가 싶어요.
요즘 화병에도 관심이 많이 가고, 꽃에도 관심이 부쩍 늘고 있는 저는 지난주 남대문 꽃 도매시장에 다녀왔습니다.
한동안은 꽃이 좋아서 동네 꽃집에 가서 가끔 꽃다발을 사서 집에 꽂아두거나
선물로 한두 송이 받는 꽃도 예쁜 화병에 혹은 와인병에 하나씩 꽂아두니 집이 너무 화사해지고,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그동안 꽃 도매시장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터라 기대를 많이 하고, 오전 일찍 남대문 도매시장으로 향했습니다.
■ 남대문 꽃 종합상가 (대도 꽃 상가)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 4길 21 E-월드 3층
영업시간
개장 03:00~
폐장 월, 화, 수, 목 15:00 / 금요일, 토요일 16:00
매주 일요일 휴무(공휴일은 오전에만 영업하신다고 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4호선 회현역(남대문시장) 8번 출구로 나오셔서 남대문시장 골목으로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 차를 타고 이동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던 남대문 시장 입구로 가서 상인분들께 꽃 시장이 어디냐고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신답니다:)
대도상가입구로 들어가시면 1층과2층은 액세서리 도매상가입니다.
(이쪽 주얼리 도매상 가는 소매로는 구입을 하실 수 없고, 관심을 보여도 쌩하고 모르는척하기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계단을 이용하여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층부터 서서히 생화 꽃향기가 풍기면서 3층 입구에 보면 아 여기가 이제 꽃 도매 상가 층이구나라고 아실 수 있을 거예요^^
3층 꽃 도매상 가는 생화, 조화, 화병 장식품 등을 파는 곳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간이 아주 넓지 않으니 처음에는 쓱 한번 둘러보시면서 어떤 꽃들이 있는지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꽃 도매상가 이용꿀팁
1. 남대문 꽃 도매상가에서 판매하는 꽃들은 같은 꽃이라 해도 각 상점마다 꽃의 이름이 다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꽃이 있으면 한단 가격을 먼저 물어보시면서 둘러보시면 가격차이가 분명 있으실 테니 가격확인을 하면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미리 현금을 준비해 가세요!
각 매장마다 원하는 꽃들을 고르고 나면 입금계좌를 알려줍니다. 그럼 거기로 입금을 해드리고, 구매한 꽃 리스트를 적어달라고 하면 적어주신다고 해요.
(내가 산 꽃들의 명칭을 정확히 몰라도 리스트를 적어달라고 하면 나중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남대문 꽃 도매상가의 특징은, 한단에 5천 원~ 비싸도 만 원 정도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꽃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속 터미널이나 양재 꽃 시장에 비해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꽃의 종류가 한정적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저는 이동시간이 멀지 않아서 앞으로 종종 들러서 꽃을 구입해 갈만한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트렁크에 구입한 꽃들을 싣고 와서 집에 오자마자 화병에 담아보았어요.
이것저것 서너 단 정도 구입했는데, 화병이 모자랄 정도네요.
다음에 갈 때에는 예쁜 화병을 몇 개 더 사가지고 와야겠어요.
요즘 데이지랑, 캐머마일 꽃이 너무 예뻐 보여서 이 꽃으로 사 오긴 했는데, 집에 와서 막상 화병에 꽂아보니 조금 색상이 단조로운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어요.
꽃은 확실히 어떤한 색상으로 꽂아도 화려하면 화려한 대로 또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한번 경험을 해봤으니 다음번에 가면 더 조화롭게 다양한 색상으로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 신세계 백화점 본점
남대문 시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들러서 층별로 구경도 하고, 지하 푸드코트에서 점심 식사를 했어요.
오랜만에 신세계백화점 오니 볼거리도 많고 좋네요:)
다음번에 또 가게 되면 어떤 꽃들이 나와있을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여러분들도 꽃에 관심 많으시면 도매상가를 한 번씩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남은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