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M03:00~PM3:00까지 운영하는 [남대문 꽃 도매시장] 다녀온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활동범위가 넓지 않아서 새로운 취미활동 많이 하고 계시죠?


운동뿐만 아니라, 국내에서의 활동이 많아지다보니 자동차 판매량도 급증했다고 해요.


특히 취미활동도 다양한 것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 그중 하나가 꽃에 관한 것들이 아닌가 싶어요.



요즘 화병에도 관심이 많이 가고, 꽃에도 관심이 부쩍 늘고 있는 저는 지난주 남대문 꽃 도매시장에 다녀왔습니다.



한동안은 꽃이 좋아서 동네 꽃집에 가서 가끔 꽃다발을 사서 집에 꽂아두거나

 

 

 

 선물로 한두 송이 받는 꽃도 예쁜 화병에 혹은 와인병에 하나씩 꽂아두니 집이 너무 화사해지고,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그동안 꽃 도매시장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터라 기대를 많이 하고, 오전 일찍 남대문 도매시장으로 향했습니다.

 

 





■ 남대문 꽃 종합상가 (대도 꽃 상가)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 4길 21 E-월드 3층


영업시간

개장 03:00~

폐장 월, 화, 수, 목 15:00 / 금요일, 토요일 16:00

매주 일요일 휴무(공휴일은 오전에만 영업하신다고 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4호선 회현역(남대문시장) 8번 출구로 나오셔서 남대문시장 골목으로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 차를 타고 이동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던 남대문 시장 입구로 가서 상인분들께 꽃 시장이 어디냐고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신답니다:)

 

 

 


대도상가입구로 들어가시면 1층과2층은 액세서리 도매상가입니다.


(이쪽 주얼리 도매상 가는 소매로는 구입을 하실 수 없고, 관심을 보여도 쌩하고 모르는척하기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계단을 이용하여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층부터 서서히 생화 꽃향기가 풍기면서 3층 입구에 보면 아 여기가 이제 꽃 도매 상가 층이구나라고 아실 수 있을 거예요^^


 


3층 꽃 도매상 가는 생화, 조화, 화병 장식품 등을 파는 곳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간이 아주 넓지 않으니 처음에는 쓱 한번 둘러보시면서 어떤 꽃들이 있는지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른쪽 꽃은 염색한 꽃이라고 하네요^^;

 


■ 꽃 도매상가 이용꿀팁



1. 남대문 꽃 도매상가에서 판매하는 꽃들은 같은 꽃이라 해도 각 상점마다 꽃의 이름이 다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꽃이 있으면 한단 가격을 먼저 물어보시면서 둘러보시면 가격차이가 분명 있으실 테니 가격확인을 하면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미리 현금을 준비해 가세요!


각 매장마다 원하는 꽃들을 고르고 나면 입금계좌를 알려줍니다. 그럼 거기로 입금을 해드리고, 구매한 꽃 리스트를 적어달라고 하면 적어주신다고 해요.


(내가 산 꽃들의 명칭을 정확히 몰라도 리스트를 적어달라고 하면 나중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남대문 꽃 도매상가의 특징은, 한단에 5천 원~ 비싸도 만 원 정도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꽃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속 터미널이나 양재 꽃 시장에 비해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꽃의 종류가 한정적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저는 이동시간이 멀지 않아서 앞으로 종종 들러서 꽃을 구입해 갈만한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트렁크에 구입한 꽃들을 싣고 와서 집에 오자마자 화병에 담아보았어요.



이것저것 서너 단 정도 구입했는데, 화병이 모자랄 정도네요.


다음에 갈 때에는 예쁜 화병을 몇 개 더 사가지고 와야겠어요.



요즘 데이지랑, 캐머마일 꽃이 너무 예뻐 보여서 이 꽃으로 사 오긴 했는데, 집에 와서 막상 화병에 꽂아보니 조금 색상이 단조로운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어요.



꽃은 확실히 어떤한 색상으로 꽂아도 화려하면 화려한 대로 또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한번 경험을 해봤으니 다음번에 가면 더 조화롭게 다양한 색상으로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 신세계 백화점 본점

 

 


남대문 시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들러서 층별로 구경도 하고, 지하 푸드코트에서 점심 식사를 했어요.



오랜만에 신세계백화점 오니 볼거리도 많고 좋네요:)


다음번에 또 가게 되면 어떤 꽃들이 나와있을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여러분들도 꽃에 관심 많으시면 도매상가를 한 번씩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남은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