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것들

밥 잘 먹게 하는 영양제 : 잘크톤세트(잘크톤+가레오+엘레멘에스시럽)

반응형

얼마 전 어린이집 새 학기 제출 서류를 내기 위해서 영유아 검진을 했습니다.

매년 이상 없이 잘 크고 있는 아이들, 어김없이 검진 결과서를 받아 가려고 진료실에 들어갔는데,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우리 아이가... 몸무게 미달로 "정밀검사 필요" 라고 하더군요.

또래 아이들보다 몸무게가 3-4kg 정도 적게 나가는 듯했고, 검사를 진행하신 동네 소아과 원장님께서도 앞으로 다음 검사 전까지 아이 몸무게 늘이기와 영양에 조금 더 집중해 줘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걱정이 된다면 영유아 검진 결과서를 가지고 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워낙 아기 때부터 분유나 이유식을 정말 잘 먹는 아이였고, 양 또한 적은 아이가 아니었기 때문에 갑자기 머릿속이 하얘졌어요.

안 그래도 아이들 치과, 안과 검진 돌면서도 정신을 쏙 뺏던 터라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또 이런 일이 생기니... 그동안 아이를 잘 케어하지 못했나 하는 자책감에 현타가 오고 말았습니다.

일단 대학병원 검진을 예약 해야겠지만, 보통 예약 기간이 길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전에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동원해 보기로 합니다.


✔️ 영양제 챙겨 먹이기


✔️ 소고기 다짐육을 구입하여 프라이팬에 물기 없이 볶음 뒤 지퍼팩에 얇게 펴서 냉동 보관 후 모든 음식에 소량씩 넣어주기 


✔️ 적당한 운동: 걷기, 놀이터에서 뛰기, 충분한 신체 활동하기


✔️ 군것질을 줄이고 영양소가 충분히 들어간 양질의 간식을 챙겨주기(우유나 치즈 계란 등)


먼저 영양제부터 구입하러 바로 약국에 들렀습니다. 


첫째 아이 어린 시절 밥을 하도 안 먹어서 먹였던 영양제 "잘크톤" 이 떠올랐기 때문이에요. 

약사님께 상황을 설명 드리고 어떤 영양제를 먹여야 하냐고 하니 "잘크톤 포르테" 로추천를 해 주셨습니다.

 


잘크톤은

▪️ 영아용 : 잘크톤


▪️ 어린이용: 잘크톤M 


▪️ 잘크톤 포르테 (잘크톤 보다 성분이 조금 더 보강된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5,000원 정도 더 나갔어요) 

그리고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 만한 조합!!!

▪️잘크톤뚜껑을 열고- 가레오 앰플 3개- 엘레멘 시럽 한 통을 부어서 섞어 줍니다.

이것은 약사님께서 그 자리에서 섞어 주는 약국도 있고 따로 구매해서 집에서 섞어서 사용하시는 분들 도 계세요.

 


▪️ 이렇게 조제된 약은 꼭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

▪️ 하루 1~2회 5ml씩  먹으면 됩니다.

▪️ 노란색의 달달한 비타민 영양제 맛이 납니다. 
박카스 같은 느낌이랄까요~ ㅋㅋ 

▪️ 성분은 주로 면역체계와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꼭 필요한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라이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밥을 좀 더 잘 먹게 하기 위한 것이라 식전 30분 에 먹도록 했습니다.


이것 때문인 건지, 오늘 저의 음식이 맛있어서(?) 인지 배가 고팠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저녁밥 한공기 뚝딱! 더 먹겠다며 반공기 더 먹고 후식으로 청포도까지 순삭 했습니다.


어찌 됐건 영양제 도움을 조금이라도 얻어서 아이에게 도움이 된다면 앞으로도 쭉 먹여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잘크톤+가레오+엘레멘에스 포함된 세트 가격은 50,000원 이고, 앞으로 밥을 잘 먹게 될 때까지는 당분간 먹일 생각입니다. 


장복을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니까요.

 



✔️ 한편으로는 잘크톤 먹는 중에만 밥을 잘 먹는가 싶더니 끊고 나니 다시 잘 안 먹어요 하는 분들의 의견도 몇번 들었는데요.

그래도 저는 이거 먹일 동안에라도 아이가 밥을 꾸준하게 잘 먹어서 몸무게 증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