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거

결막부종 낫는 기간 궁금하시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집처럼 부풀어서 깜짝 놀라 열심히 서치중이신 분들위해 준비한 내용입니다.

 



 저 또한 결막 부종 때문에 엄청 고생 한 적이 있어요.

 결막 부종은 주로 알레르기성 결막염 때문에 발생하게되는데요,

 렌즈착용을 장시간 착용하시거나, 눈을 심하게 비비고 난뒤 갑자기 붓는경우, 또는 인위적으로 눈에 무언가 시술,또는 수술을 진행 하였을때에 발생 하기 쉽습니다.


 처음에는 눈 흰자부위가 투명하게 부풀어 올라서 조금 지나면 낫겠구나 하고 그냥 두시는경우도 있고, 바로 안과에 방문 하시는경우도 있는데요.

 이 결막부종도 일반 붓기처럼 2~3일 째 최고조에 달합니다.

 흰자부위가 노랗게 변하면서 정말 눈 밖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부어서 깜빡일때마다 너무 불편하실 텐데요.

 사실, 이 결막 부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질환이기때문에 그냥 시간이 약인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안연고, 안약 등을 사용하시거나,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면 뭐 치유를 조금 앞당길수는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주 심한경우, 예를 들면 보통 2~3일에서 일주일, 또는 2주 안에는 치유가 되어야 하는 상황임에도 한달이상 지속되는경우 , 정도가 너무 심할 경우에는 고름이 찬 부분을 터트리거나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놀라서 여기저기 검색 해보면 직접 경험 하신 분들의 말씀으로는, 시간이 약이다. 조금 지나면 정말 거짓말 처럼 낫는다 하는 말들이 가장 많더라구요.

 또한 이 결막부종으로 인해서 시력이 나빠지거나 하는 경우는 없다고 하니, 이 부분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결막 부종 시 집에서 해주시면 좋은 방법으로는,

 냉찜질을 통한 붓기완화, 눈이 건조해 지지 않게 자주 깜빡여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자꾸 거슬리다보니 눈가에 눈물이 맺힌듯한 느낌이 들어서 자꾸 만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눈가 주위를 만지지 않고 청결하게 유지 해서 2차감염이 되지 않도록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이러한 증상이 발생되면, 안과로 전화하여 문의 하시거나, 방문하시어 상태를 체크 해 보는  것이 가장 안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처럼 안구 결막 부종으로 물집처럼 부푸러온 눈을 보고 놀라지 마시고, 침착하게 잘 관리하시면서 기다려 주시면 호전 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