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것들

여름엔 맥주 호가든 청포도 & 핸드 앤 몰트 상상 페일 에일

반응형

호가든 청포도 & 핸드 앤 몰트 상상 페일 에일

 

한참 동안 퍼붓던 장마를 지나 또다시 덥디 더운 여름이 왔습니다. 하루종일 더위와 싸우다 보면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간절해집니다.

예전에 와이프와 맥주에 빠져도 보았지만 남는 건 뱃살이라 자제하고 있지만 맥주맛을 알게된 이상 간절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 호가든 청포도
- 호가든 청포도 500ml
- 알코올 도수 3.5%
- 청포도 농축액 0.2%(고형분 68%)

 

평소 호가든을 좋아했지만 호가든 더 오리지널 위트 비어 외에 시도해본 적이 없었는데 처음으로 다른 맛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호가든 로제, 에델바이스 비치, 기네스 여러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호가든은 이번에 호가든 청포도 그린 그레이프를 출시 한듯합니다.

호가든은 벨기에 호가든에서 양조되는 벨기에 식 정통 밀맥주입니다. 지금은 오비맥주 광주공장에서 생산한다고 합니다.
오렌지 껍질, 고수씨앗, 사과펙틴과 설탕시럽+청포도시럽+레몬 농축액+ 합성함료가 성분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포도 맛이 강하지 않지만 청포도 향이 가볍고 부드러워 단맛을 내고 있습니다. 달달하면서 목 넘김이 가볍네요 상큼한 향도 가미되어 있고요. 칵테일 같은 뉘앙스가 강하고 호가든 특유에 맛과는 많이 색이 다른듯합니다.

"캔을 부드럽게 회전시켜 잘 섞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 보았는데 다음엔 부드럽게 회전시켜 먹어봐야겠습니다.

저는 호가든 더 오리지널 위트 비어가 입맛에 맞는듯합니다. 칵테일처럼 편하게 낮은 도수에서 드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기존의 호가든의 맛을 생각하고 드시는 분은 그냥 원래 드시던 거 드세요 ㅋ

# 편의점 국산 수제 맥주 더 핸드 앤 몰트 상상 페일 에일
- 더 핸드 앤 몰트 상상 페일 에일 500ml
- 알코올 도수 5.1%
- 볶은 맥아, 귀리, 설탕 벌꿀

퇴근길 우연히 들렸던 편의점 신상 맥주를 접하고 눈에 띌 수밖에 없는 디자인 색을 확인하고 구매해보았습니다.
(4캔에 1만원 행사를 많이 하니 섞어서 사보심 좋을듯합니다.)

더 핸드 앤 몰트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국산 꿀의 단맛과 허니 몰트의 기분 좋은 아로마로 에일맥주가 주는 쓴맛을 많이 줄였다고 합니다.

저는 맥주의 쓴맛을 즐기는 편이라 앞에서 소개한 호가든 청포도 보다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은은하게 허니 몰트와 감귤 향이 부담스럽지 않고 조금에 쓴맛은 알싸함이 느껴지네요.

더 핸드 앤 몰트 상상 페일 에일은 국산 수제 맥주로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페일 에일의 대중화를 다양하게 연구하고 있다고 하니 미국식 에일도 이제 국산도 즐겨 볼 만할 것같습니다.

밤늦게 고스톱치며 더운 여름 시원하게 호가든 청포도와 더 핸드 엔 몰트 상상 페일 에일 한 잔으로 더위를 날려 보냈네요~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맛있는 거 알지만 절주로 건강들 챙기세요^^

반응형